서브 배경 서브 배경

JBCKL 소개

전북콘텐츠코리아랩은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콘텐츠 창작자들의 성공을 위하여 맞춤형
창업 플랫폼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자주 묻는 질문(FAQ) 검색정보
Q사업 진행과 관련하여 긴급히 상의할 일이 있다면 어디로 연락해야 하나요?
A

전북 콘텐츠코리아랩 사업 담당자  : 063–288-8352

이외 사업 지원 시 센터에 상주하셨던 매니저님께 연락하시면 됩니다.

Q프로토타입 제작을 업체와 함께 하고 싶습니다. 가능한가요?
A

원칙적으로 업체와의 외부 용역 제작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담 멘토와의 상의를 통해 필수 인력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개인에 한하여 제작에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Q내년에 또 지원할 수 있나요?
A

콘텐츠코리아랩 세부사업 내에서는 가능하시지만, 한 사업을 연차에 걸쳐 중복으로 지원하실 수는 없습니다.

Q최종 결과물로 무엇을 만들어야 하나요?
A

팀별 아이디어에 따라 상이합니다만,
유형, 무형 콘텐츠 및 서비스의 프로토타입으로 분명한 출구 전략이 있어야 합니다. 핵심 타겟에 대한 고려와 이에 따른 결과물입니다. 
프로토타입 결과물의 형태는 일반 대중이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범위에서의 '콘텐츠를 통한 소통’을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Q제작 지원비의 활용처는? (확인 필요)
A


팀에서는 제작 지원비 사용 규칙에 의거하여 항목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프로토타입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자재/장비 구입비/임차료

- 프로토타입 제작에 필수적인 외부 전문가 활용비 및 자문료
 
※제작지원비 사용 전 담당자 확인 必

Q전북 콘텐츠랩 공간은 얼마나 자주 들러야 하나요?
A

콘텐츠랩은 작업 공간의 의미이므로 항상 여기서 작업을 하셨으면 합니다. 하지만 이 역시 의무 조항은 아닙니다. 
저희는 아이디어의 형태, 팀원, 팀 관리 멘토, 전담멘토와의 협의를 통해 팀별 스케쥴을 수립하고 준수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팀 멘토링은 팀을 위한 기회이니만큼 당연히 필수입니다. 대략 주 1~2회 정도 팀 밀착 멘토링이 진행됩니다. 

Q전북 콘텐츠코리아랩 이용시간은?
A

전북 콘텐츠코리아랩 작업실은 프로그램 멤버의 지문 인식을 통해 언제든지 출입 가능합니다.

Q개인적인 중요한 사정으로 프로그램을 끝까지 진행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할까요?
A

일단 팀원들 및 배정 멘토와 협의하여 프로젝트 지속 여부를 판단합니다.
지속 결정이 나면 팀원 교체나 외부 인력 투입 등으로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됩니다. 중도 탈퇴와 동시에 해당 아이디어의 저작권은 남은 팀원들에게 귀속됩니다. 신중히 판단하셔야 합니다.

Q팀 프로젝트의 저작권은 어떻게 보호되나요?
A

본질적으로 개인 아이디어는 저작권 보호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팀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대한 저작권은 1/n 만큼 팀원들 전체의 소유입니다.
프로젝트 진행 중 특허나 지재권 등록 등의 보호 절차를 지원하며, 콘텐츠 최종 완성에 대한 저작권 역시 팀에게 100% 귀속됩니다. 

Q친구를 데려와서 함께 작업해도 될까요?
A

네. 환영합니다. 언제든 놀거나 쉬다가도 됩니다. 다만, 팀 작업 참여 시에는 팀원들의 동의 및 전담 멘토와의 동의 및 상담이 필요합니다. 

1 2